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월 11일 NBA 프리뷰 #4: 브루클린 네츠 VS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NBA 프리뷰

by okc no1 2023. 3. 11. 00:10

본문

반응형

 

미네소타 팀버울브스가 토요일 타겟 센터에서 브루클린 네츠와 맞대결을 펼칩니다. 브루클린은 금요일 밤에 패했지만 시즌이 끝날 때까지 여전히 플레이오프는 충분히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네소타 역시 서부 컨퍼런스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이 유력한 상황이지만 최근 성적 면에서 브루클린과 비슷합니다. 양팀 이번 시즌에 첫번째 맞대결입니다.


 

 

백투백이었지만, 달달했다: 브루클린 네츠

브루클린은 이번 시즌 동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레이스에서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직전 경기가 바로 백투백이고, 체력적으로 열세이기는 하지만 플레이오프 상위 시드를 위해 풀 전력으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네츠는 18승 16패로 그래도 5할대를 넘기고 있지만, 계속된 원정 일정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4일 동안 3연속 원정 경기이자 최근 10경기 동안 7번째 원정 경기입니다. 브루클린은 직전 휴스턴과의 경기에서도 핵심 멤버인 로이스 오닐, 캠 존슨, 스펜서 딘위디, 닉 클락스턴이 빠진 경기에서도 승리를 하였습니다. 이번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는 문제없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루클린의 공격은 이번 시즌 동부 컨퍼런스에서 가장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새로운 선수들로 구성되었어도 빠르게 적응하면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선발 라인업 대부분이 금요일 경기에 결장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야투율과 3점슛 성공률에서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칼 브릿지스가 26.5점으로 팀 득점을 책임져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브루클린의 에이스 역할을 해주면서 원정 연전이 이어져도 충분히 잘 이겨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기세 좋은 팀만 패고왔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미네소타는 원정 4연전에서 3승 1패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홈으로 돌아온 첫 경기에서 필라델피아에 23점차로 패배하였습니다. 플레이오프 순위에 들어왔다고 해도, 서부컨퍼런스는 연승 연패를 하게 되면 순위가 바뀌기 때문에 안심할 수가 없습니다. 제일런 노웰(무릎)이 무기한 결장 중이고, 더 시급한 문제는 프론트코트입니다. 칼-앤써니 타운스(종아리)는 최소 1주일 이상 결장 예정입니다.

미네소타의 수비는 트레이드 이후 외곽 수비가 더욱 약화되었습니다. 그래도 높은 야투율(4위)을 보이면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앤써니 에드워즈(24.7점)는 여전히 리그에서 가장 폭발적인 가드 중 한 명이지만, 루디 고베어(13.5점 11.5리바운드)의 활약도 필요합니다. 고베어의 높이는 확실히 공격 찬스를 만들 수있고, 세컨드 찬스에서 결정적일 수 있습니다.

 


 

 

평가

브루클린은 백투백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그래도 휴스턴과의 경기에서 핵심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풀전력으로 경기를 할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브루클린은 클랙스턴이 출전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론트 코트 싸움에서 불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 팀 모두 야투율에서는 상위 4위 안에 랭크되어 있고, 오픈 찬스에서 슛을 많이 던지는 팀이기 때문에 다득점도 예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